인문활동

공연, 음악회, 북캠프 등 다양한 인문활동에 참여해보세요.


지난 인문활동[철학강연] 2023 힉엣눙크! 이안 보스트리지의 '음악, 인문학으로의 초대'

옥스퍼드 대학과 캠브리지 대학에서 철학과 역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옥스퍼드에서 역사를 가르쳤던 흥미로운 이력 때문에 '노래하는 인문학자' , '박사 테너'로 불리는 세계적인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!  그간 국내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그의 음악세계와 인문학적 성찰에 대한 내밀한 이야기를 직접듣고 소통할 수 있는 이례적인 기회가 될 것입니다.


📚 연사소개 : 이안 보스트리지 Ian Bostridge , 테너 

'슈베르트 스페셜 리스트',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(Ian Bostridge)는 뛰어난 감성과 해석력을 보여주는 음악가이며 옥스퍼드와 캠브리지 대학에서의 연구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학자이기도 하다.
그는 1991년 영국연방정부 음악협회 영 콘서트 아티스트 콩쿠르 우승을 거쳐 1993년 29세의 비교적 늦은 나이에 영국 위그모어홀에서 데뷔하며 본격적인 성악가의 길을 걸었지만 바흐, 헨델 등 고전 레퍼토리를 비롯해 슈베르트, 독일 가곡 등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며 단숨에 세계적 연주자로 급부상했다.
특히, 음악에 대한 학구적인 접근과 독창적인 해석으로 높이 평가 받으며 베를린 필, 빈 필, 뉴욕 필,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등 세계적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.
이안 보스트리지는 2003년부터 빈 콘체르트하우스, 암스테르담 로열 콘세르트허바우, 카네기홀, 바비칸센터 등 세계적인 공연장의 상주 예술가로 선정되어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.
1996년 하이페리온 레이블에서 발매한 첫 음반인 슈베르트 연가곡 <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>로 그라모폰 솔로 보컬상을, 1998년 발표한 슈만의 연가곡 <시인의 사랑>으로 그라모폰 베스트 솔로 보컬상을 수상했다.
그래미상 후보에 무려 15차례 노미네이트 된 2017년 발매 음반 <셰익스피어의 노래>는 그래미상 베스트 클래식 솔로 보컬 앨범으로 선정되었다.
보스트리지는 특유의 미성 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.
특히 슈베르트의 연가곡 <겨울 나그네>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담아낸 그의 책 <슈베르트 겨울 나그네>는 폴 로저 쿠퍼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10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·출판 되었고 한국어로도 번역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.


주제
이안 보스트리지의 '음악, 인문학으로의 초대'
강연
이안 보스트리지 ( Ian Bostridge)
일시
2023년 11월 9일 (목)  7:30 pm
장소
거암아트홀 (서울 강남구 신사동 504-11)
접수